로그인해 주세요
앤써구독신청
 
G500신청
 
G500 프리미엄신청
 
휴지통신청
무료신청
앤써 지정배포처
커뮤니티
앤써 최신기사
과거로 미래를 키워내다 -...
역사를 잃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고 했던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과거의 실수를...
나를 자라게 만든 한 권의 책
아이는 부모의 거울이라 했다. 사회 곳곳에서 창의사고력이 요구되는 오늘날, 자녀의 독...
명문대 합격생의 노하우 공...
엄마의 백 마디 조언보다 동경했던 선배의 한 마디가 더 가슴에 와 닿는 게 아이들이다...
인기기사
교육뉴스
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占쏙옙 > 앤써수다톡
수원 프로강사 세미나 후기 작성일 : 15.12.26(토)
글쓴이 학습교정연구소 hit:3490
수원 프로강사 세미나 후기

[김정학의 코칭스토리]

|● 세미나 후기 - 더 나아지고 있나요? ●|

"더 나아지고 있나요?"
홍정환 강사의 마지막 멘트가 가슴에 메아리칩니다. 돌아오는 내내 그 생각에 사로잡혔습니다. '나는 어제보다 오늘이, 오늘보다 내일이 나아지고 있느냐'고 말입니다. 수원에서 있었던 '프로강사 교육 세미나'에 다녀오면서 든 생각입니다.  오전 10시에 시작해서 오후 1시 30분까지 진행되었는데 시간을 들여 참여한 것을 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삶은 누구와 함께 하고 있느냐가 방향과 결과를 결정합니다. 그래서 열정을 가진 사람, 삶의 뜨거운 애정을 가진 사람을 만나는 것을 사모합니다. 오늘도 그런 분들을 만나서 참 좋았습니다. 프로 강사가 되기 위한 기본 조건은 '강의 실력'이지만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소명과 애정'이라는 강사의 말에 깊이 공감했습니다.

'나는 어떤 소명을 갖고 이 일을 하고 있는가?'란 질문에 답할 수 있음에 뿌듯했습니다. <한 사람의 가능성을 찾아주고 역량을 극대화하여 삶의 목표를 이루게 한다.> 늘 생각하는 말입니다. '나는 아이들에 대한 애정이 있는가?'란 질문에 그런 삶을 살겠다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시간이 흐른 뒤에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아야겠다는 다짐과 함께 말입니다.

'사고의 전환'
홍정환 강사가 매우 강조했던 말입니다. 이것을 위해서 이런 세미나에 참석하는 것이겠지요. 저도 홍정환 강사의 사고하는 방식을 배우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Simple & Detail의 수업, 관리, 상담의 Manual & System을 만들어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016년이 바로 앞에 다가왔습니다. 오늘 강의가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데 좋은 에너지를 주는 것 같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2016년 슬로건이 스쳐갑니다.

'아이들에게 영혼의 길을 인도하고 삶의 방향을 바로잡는 해'

좋은 강의로 정신을 일깨워주신 강사님들과 김무현대표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diaedu@naver.com 


목록
샘플신청 자세히보기
목록보기
회사소개 제휴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 해오름 앤써샵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