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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부] 첨단 문화콘텐츠의 꽃을 피우다 작성일 : 06.01(금)
written by Editor 강나은 photo by 이수연 hit:1314

유명대학 유망학과

 

 

첨단 문화콘텐츠의 꽃을 피우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부
게임은 첨단 문화콘텐츠의 꽃이라고 불린다. 예술성, 기술성, 창의성이 결합되어야만 게임이 탄생하기 때문이다. 게임공학부는 게임이라는 꽃을 피워내기 위한 뿌리와 줄기, 꽃받침을 만들어내는 곳으로, 전반적인 게임 제작기술을 이해하고 습득해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이론은 물론 실습 위주의 교육을 중점적으로 제공한다. 기업들은 바로 실무에 들어갈 수 있는 실력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까지 지닌 능력치 최고의 캐릭터를 얻을 수 있고, 학생들에게는 최신 프로그래밍을 배우며 튜토리얼을 마음껏 해볼 수 있는 본 게임 전 마을인 셈이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부에서 첨단 문화콘텐츠를 꽃피우고 있는 학생들을 만나 게임의 아름다움에 대해 들어보았다.


Written by 강나은 Photo by 이수연


 

랭킹 1위를 놓친 적이 없는 게임공학부
2016년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발표한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게임 분야’에서 최우수학과로 뽑히기도 한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부는 지난 2001년 한국산업기술대가 국내 4년제 대학 최초로 게임공학부를 정규 학과로 개설하면서부터 게임 관련 학과에서 최고의 자리를 빼앗겨본 적이 없다. 2012년에는 게임공학과를 게임공학부로 개편하고, 게임공학, 엔터테인먼트 컴퓨팅으로 전공 영역을 확대하면서 전문성과 다양성을 업그레이드하기도 했다.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이 모두 필요하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부에서는 프로그래밍을 중심으로 기획, 그래픽을 확장하는 방향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졸업 작품을 할 때는 소규모 게임회사처럼 프로그래밍, 기획, 디자인 분야 각각의 사람들이 팀을 이뤄 하나의 작품을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산업기술대에서는 특히 실무능력을 중시해 졸업까지 수많은 게임을 만들면서 4년차 게임개발자로 거듭난다. 학생들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교수진의 노력도 대단하다. 3D프로그램인 다이렉트를 예로 들면, 다이렉트 9 프로그램이 보급되어 있는 시기에 교수진은 다이렉트 12 강의를 시작할 정도로 최신프로그래밍에 발빠르게 움직인다.
산학협력이 매 학년마다 유기적으로 이루어지다는 점도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방학 동안에 8주간 직접 게임회사에 들어가서 일을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은 물론, 평소에도 교수진이 연결고리가 되어 학생과 산업계 간 사이를 연결해주며 필요한 연구 개발을 도와주고 있다. 학부생으로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좋은 기회와 환경이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는 셈이다.기사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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