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해 주세요
앤써구독신청
 
G500신청
 
G500 프리미엄신청
 
휴지통신청
무료신청
앤써 지정배포처
뉴스&이슈
앤써 최신기사
과거로 미래를 키워내다 -...
역사를 잃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고 했던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과거의 실수를...
나를 자라게 만든 한 권의 책
아이는 부모의 거울이라 했다. 사회 곳곳에서 창의사고력이 요구되는 오늘날, 자녀의 독...
명문대 합격생의 노하우 공...
엄마의 백 마디 조언보다 동경했던 선배의 한 마디가 더 가슴에 와 닿는 게 아이들이다...
인기기사
교육뉴스
뉴스/이슈 > 교육뉴스
서울시교육청, 내신 평가 과정 친인척 교직원 배제·CCTV 설치 등 관리 강화 작성일 : 11.15(목)
글쓴이 answer hit:141
서울시교육청, 내신 평가 과정 친인척 교직원 배제·CCTV 설치 등 관리 강화

 

서울시교육청이 내신 평가 전 과정에서 친인척 교직원을 배제하고, 시험지를 인쇄하는 장소에 CCTV를 설치하는 등 관리 감독을 강화할 방침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숙명여고 시험지 유출 수사와 관련 입장문을 통해 “숙명여고 사건을 계기로 고사 운영을 포함한 학교 학업 성적관리 전반에 점검과 보완을 통해 공정한 학업 성적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교육청을 관리·감독 강화를 위해 우선 평가의 전 과정에서 친인척이 재학 중인 교직원의 배제하고, 평가 문제 인쇄 기간 중 인쇄실 CCTV 설치, 평가관리실·인쇄실·성적처리실의 분리와 출입관리대장 비치 등 강화된 학업 성적관리 지침이 철저히 준수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전수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교육감 선발 후기고등학교 입학원서 제출 시 부모의 재직학교를 선택·지원하지 않도록 적극 안내하고, 부모와 동일한 학교에 배정된 경우에 ‘교직원 자녀 분리 전보·배정 신청 특별기간’을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향후 숙명여고 사건과 유사한 비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직원이 자녀와 같은 학교에 재직하지 않도록 교원 임용을 철저히 관리해 공립학교 교원의 경우 자녀가 재학하거나 입학 예정인 학교에는 재직하지 않도록 전보 배치할 것이며, 사립학교의 경우 학교법인에 해당 교원에 대해 법인 내 학교 간 전보를 적극 권고할 예정이다. 

 

조 교육감은 “해당 교무부장이 총 5회의 정기고사 시험지 및 정답을 유출하여 이를 해당 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들에게 알려줬다고 한다”며 “이에 숙명여고는 교육청의 권고를 수용해 ‘성적 재산정 및 퇴학을 결정하는 절차를 밟고 있으며 전 교무부장의 파면을 건의할 예정’이라는 입장을 표명했다”고 설명했다. 

 

[answer 편집부] www.answerzone.co.kr​​ 


목록
샘플신청 자세히보기
목록보기
회사소개 제휴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 해오름 앤써샵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