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해 주세요
앤써구독신청
 
G500신청
 
G500 프리미엄신청
 
휴지통신청
무료신청
앤써 지정배포처
뉴스&이슈
앤써 최신기사
과거로 미래를 키워내다 -...
역사를 잃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고 했던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과거의 실수를...
명문대 합격생의 노하우 공...
엄마의 백 마디 조언보다 동경했던 선배의 한 마디가 더 가슴에 와 닿는 게 아이들이다...
내가 어떤사람인지 아는 일
흔히 소망이나 꿈을 이루기 위한 방법으로 ‘만 시간의 법칙’을 이야기한다. 하루 3시...
인기기사
교육뉴스
뉴스/이슈 > 교육뉴스
국공립대 “9월부터 대입전형료 인하” 작성일 : 17.07.17(월)
글쓴이 answer hit:3064
국공립대 “9월부터 대입전형료 인하”


국·공립대가 오는 2학기부터 대학입시 전형료를 내릴 것으로 보인다. 서울대를 비롯해 전국 41개 4년제 국·공립대학들은 올해 9월 원서접수를 시작하는 수시 모집부터 전형료를 자율적으로 내릴 예정이다. 다만, 구체적인 인하 폭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교육부 관계자는 “대입 전형료(수수료)는 수입과 지출이 균형을 이뤄야 한다”며 “이번 국·공립대 전형료 인하는 전체 대학 전형료 인하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공립대가 대입 전형료 인하 방침을 정한 가운데 교육부는 오는 19일 대입 전형료 상위 25개교 사립대 입학처장들과 모임을 갖고 대입 전형료 인하를 주문할 계획이다. 지난해 치러진 2017학년도 대입에서 국·공립대의 수시·정시 모집 평균 전형료는 3만 3,092원으로, 사립대의 5만 3,022원보다 2만 원 정도 낮았다.

교육부는 또 올해 말까지 원가분석을 위한 정책 연구와 이에 따른 훈령개정을 통해 내년 3월부터 전형료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계획이다. 대학마다 서로 다른 전형료에 대한 표준원가 개념을 도입하고, 전형료 수입에 대한 구체적인 지출항목도 규정하겠다는 얘기다.

교육부 관계자는 “전형료를 인상하거나 인하하지 않는 대학에 대해서는 실태조사를 벌여 ‘거품’이 끼어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라며 “올해는 각 대학에 자율적인 전형료 인하를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입 전형료 가이드라인이 마련되는 내년부터는 전형료 지출에 따른 불투명성이 어느 정도 해소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answer 편집부] www.answerzone.co.kr​

 


목록
샘플신청 자세히보기
목록보기
회사소개 제휴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이트맵 해오름 앤써샵 블로그